티스토리 뷰
목차
가수 임영웅이 자신의 팬클럽인 '영웅시대'의 이름으로 2억이라는 금액을 사랑의 열매에 기부했다고 한다. 임영웅의 이러한 따뜻한 행보는 콘서트 수익을 소아암 환자들에게 기부하는 등 과거부터 알려져 있다. 임영웅의 재산과 팬카페 등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자.
임영웅 2억 기부
임영웅은 어버이날을 맞이해서 2억 원의 성금을 기부했다.
기부는 자신의 팬클럽인 영웅시대의 이름으로 진행되었다. 기부처인 사랑의 열매를 통해 전해진 기부금은 저소득층과 취약한 계층들을 돕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현재까지 임영웅이 팬클럽 이름으로 기부한 성금은 약 9억에 달한다고 한다.
임영웅 팬카페 영웅시대
임영웅의 팬클럽 이름은 영웅시대이다. 또한 영웅시대라는 팬클럽 카페도 있는데, 이 다음 카페의 회원수는 약 20만 명에 달한다. 아래 버튼을 누르면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에 가입할 수 있다.
임영웅 재산얼마?
임영웅의 재산은 약 1000억원 이상으로 추정되고 있다. 수입원은 크게 음악, 방송활동으로 볼 수 있고 다수의 부동산도 보유하고 있다고 한다. 임영웅이 2022년에 서울의 메세나폴리스 펜트하우스를 51억 원에 매입했는데, 이는 최고가 거래라고 한다. 근저당권이 없는 것을 볼 때 현금으로 구매한 것으로 보인다.
미스터 트롯의 우승자로써 이름을 알린 그는 방송 이후 섭외 1순위 톱스타 연예인이 되어 출연료, 이른바 몸값이 엄청나게 치솟았다고 볼 수 있다. 작년 한 해만 봐도 콘서트 매출만 2500억 원에 달하며 앨범수익은 150억 원 이상이다. 또한 법인 명의로 구매한 건물도 40억 원가량 된다. 수입만 봐도 어마어마한 그가 부동산까지 현금 매입했으니, 상상 이상의 재산이다.
임영웅 영웅시대 미담
임영웅은 활발한 음악활동과 톱스타로써의 활동을 더불어 따뜻한 마음씨로 수많은 미담 제조기라고도 불리고 있다. 그만큼 많은 미담을 보유하고 있는데, 팬들을 사랑하는 마음이 잘 드러난다.
최근 모델 계약을 한 브랜드의 광고주에게 팬들을 위한 조건을 내건 것이다. 바로 자신의 굿즈를 제공하는 제품가를 없앤 것이다. 팬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의 굿즈를 얻기 위해 비싼 광고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로 인한 위화감을 없애기 위해서 임영웅이 팬들을 생각해 위 조건을 내걸게 되었다.
이뿐만 아니라 호우 피해, 산불 등 자연재해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위해 억대에 달하는 기부를 팬클럽과 함께 진행하고 있다. 또한 2021년부터 꾸준히 영웅시대의 이름으로 매년 성금을 기부해오고 있다고 한다. 콘서트와 행사 등 활발한 음악 활동을 하는 와중에 이러한 따뜻하고 겸손한 태도를 진심으로 나타내기 때문에 더욱 사랑받는 게 아닐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