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환승연애3가 마지막인 20화까지 단 4회를 앞두고 있습니다. 3월 22일 낮 12시에 환승연애3 16화가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16화 줄거리와 속마음 문자는 누구에게 보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화에 대한 스포가 있으니 본방송 시청 후 보시면 더 재미있게 보실 수 있어요!

 

 

 

 

환승연애3 다시보기

환승연애3는 이별한 전 연인들이 같은 집에서 생활하며 새로운 사랑을 찾아나가는 연애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입니다. 방송은 총 20부작이며, 매주 금요일 오후12시에 본방송이 방영됩니다.

 

 

 

패널은 이용진, 쌈디, 유라, 김예원입니다. 참가자는 서동진, 김광태, 이주원, 조휘현, 서민형, 최창진, 송다혜, 이종은, 이서경, 이혜원, 공상정, 이유정입니다. 환승연애3 다시보기는 티빙(바로가기)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환승연애3 16화 줄거리 유정 주원 균열?

x 지목 데이트에서 광태와 유정이 함께 데이트를 하게 됩니다. 광태의 x인 종은이 광태가 관심 있어하는 사람으로 생각하는 유정으로 지목해 주었네요. 하지만 유정은 이미 주원과 너무 견고한 마음을 갖고 있기 때문에 광태가 이제 와서 유정의 마음을 돌리기는 쉽지 않은 듯합니다.

 

환승연애3 16화
환승연애3 16화

 

유정과의 우도 데이트를 통해 광태는 마음을 깔끔하게 접은 듯합니다.

 

 

하지만 유정은 우도 데이트하는 동안 창진의 생각이 많이 났던 것 같습니다. 이날 유정은 속마음 문자를 창진에게 보냅니다. 창진도 마찬가지로 유정에게 보내면서 처음으로 서로에게 문자를 보냅니다.

환승연애3 16화환승연애3 16화
환승연애3 16화

 

 

이런 상황에서 유정은 썸남인 주원이 x인 서경에게 갈 수도 있다는 생각을 계속해왔지만, 주원이 유정 자신에게 향하는 마음이 완전히 굳건한 건 아니라는 뉘앙스의 말을 서경에게 듣고 말았습니다.

 

환승연애3 16화
환승연애3 16화

 

 

유정은 사람 사이에서 깔끔한 관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같은데, 오늘 창진과의 좋은 추억이 떠오른 마당에 주원과 자신 사이의 관계에서 계속해서 잡음(주원의 x)이 발생한다면 그것까지 감수하면서 주원에게 마음을 키워가는 게 맞을까라는 생각이 들 법도 한 것 같습니다.

 

 

 

환승연애3 16화
환승연애3 16화

 

서경이 주원에게 x 지목 데이트를 함께 했던 종은에게 속마음 문자를 보내라고 지령을 내립니다. 본인의 마음을 선택하는 속마음 문자를 누구에게 보낼지를 정해주는 거는 말이 안 되겠죠.

 

환승연애3 16화환승연애3 16화
환승연애3 16화

 

이유정이 있는 자리에서까지 언급을 했는데요, 이 일로 인해 유정과 주원의 사이에 균열이 생긴 듯합니다. 아무리 주원에 대한 미련이 있지만, 자신의 마음에 대해서도 솔직하지 못한 데다가 치사한 행동으로 보입니다.

 

환승연애3 16화
환승연애3 16화

 

창진과 유정이 함께 산책하는 모습까지 봐버린 주원, 모든 게 틀어진 것 같다고 느낍니다.  정말 서경이 쏘아 올린 공이네요.

 

환승연애3 16화 정리

광태 - 서경에게 마음 표현

서경 주원 문자지령

유정, 창진 추억 회상하는 모습을 주원이 보게 됨

유정, 주원 균열?

민형, 상정 싸움

동진 혜원 서로 호감

종은 - 동진에게 관심이 있어 보임

 

 

환승연애3 16화 제주 4일 차 속마음 문자 (서로의 마음)

 

 

  • 동진 <-> 혜원
  • 휘현 -> 혜원
  • 서경 -> 휘현
  • 유정 <-> 창진
  • 민형 <-> 상정
  • 주원 -> 유정
  • 광태 -> 서경